"얘들아 놀자"… 대전교육청, '어린이 놀이 한마당' 개최

2024-05-03 16:09

add remove print link

‘놀이 기쁨‘ 만끽하며 바른 인성 키우는 축제의 장

제8회 대한민국 놀이한마당 개막 테이프커팅 / 대전시교
제8회 대한민국 놀이한마당 개막 테이프커팅 / 대전시교

대전시교육청이 개최하는 '제8회 대한민국 어린이 놀이 한마당'이 3일 대전컨벤션센터(DCC) 제2전시장에서 막이 올랐다.

유초등학교, 교육가족 등 1만 5000여 명이 참여하는 이 행사는 4일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시교육청은 아이들이 주인공인 즐거운 학교 문화를 조성하고자 2015년 놀이 통합교육 진흥조례 제정을 시작으로 전국 최초로 놀이 통합교육을 시행해 왔다.

2016년부터 어린이날을 기념해 바른 인성을 키우는 놀이 축제의 장인 대한민국 어린이 한마당을 개최, 올해로 8회째를 맞았다.

제8회 대한민국 놀이한마당 행사를 둘러보는 설동호 대전교육감 / 대전교육청
제8회 대한민국 놀이한마당 행사를 둘러보는 설동호 대전교육감 / 대전교육청

시교육청은 어린이 놀이 한마당은 체험마당, 인성마당, 어울림마당, 참여마당으로 구성해 친구, 가족과 함께하면서 놀이를 체험하면서 사회성과 창의성 등을 키우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행사 안내와 놀이 동영상 등 온라인으로 운영되는 참여 마당은 오는 7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설동호 대전교육감은 “건전한 놀이문화 확산의 디딤돌이 될 제8회 대한민국 어린이 놀이 한마당에 많은 학생과 학부모, 시민 등이 함께하여 안전하고 즐거운 행사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home 송연순 기자 yss@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