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남부종합스포츠타운 조성 사업 본격화

2024-05-07 14:57

add remove print link

도시개발구역 지정 고시… 이달부터 토지 보상 착수

대전 서남부종합스포츠타운 조감도 / 대전시
대전 서남부종합스포츠타운 조감도 / 대전시

대전시가 7일 서남부종합스포츠타운 조성을 위한 ‘서남부지구 도시개발사업 도시개발구역’을 지정 고시함에 따라 사업 추진에 탄력이 붙었다.

이날 고시는 국토교통부의 ‘서남부종합스포츠타운 개발제한구역 해제’ 고시의 후속 조치로, 서남부종합스포츠타운 조성사업을 위한 사전 행정절차가 마무리된 것이다.

이에 따라 시는 이달 보상 절차를 시작으로 단지 조성 및 체육시설 건립 등을 최대한 신속히 매듭짓는다는 방침이다.

대전 서남부종합스포츠타운 위치도 / 대전시
대전 서남부종합스포츠타운 위치도 / 대전시

대전 서남부종합스포츠타운 조성사업은 유성구 학하동 100번지 일원 약 76만㎡의 부지에 5853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종합운동장, 다목적체육관을 비롯한 체육시설과 4700여 세대의 주거시설, 공원 등을 함께 조성하는 복합단지 개발사업이다.

시는 서남부종합스포츠타운을 시민의 건강증진과 여가생활을 함께 누릴 수 있는 활기찬 체육단지, 일류 체육도시 발전의 백년대계를 위한 거점으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또 체육시설단지 조성을 통해 부족한 체육 인프라를 확충하고, 주거시설 중 50% 이상을 임대아파트로 공급해 시민의 주거 안정도 높일 예정이다.

손철웅 대전시 시민체육건강국장은 “대전시의 숙원이었던 서남부종합스포츠타운 조성을 위한 행정절차가 마무리됐다”며 “서남부 종합스포츠타운을 명품 랜드마크 종합체육시설단지로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home 송연순 기자 yss@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