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대 글로벌영어교육학과,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진행

2024-05-09 10:51

add remove print link

“글로벌 인재 및 글로벌영어교육 전문가 양성 기대”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글로벌영어교육학과는 지난 1일 산업체 전문가를 초빙하여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글로벌영어교육학과 2, 3, 4학년 재학생 약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특강은 산업체 전문가를 초빙하여 국내 유, 초등 영어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전공 맞춤형 취업 실무중심 교육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진행되었다.

튼튼영어 프리스쿨 정은희 주임을 강사로 초빙하여 국내 전국 어린이집 및 유치원 영어교육 시장에 널리 알려진 프로그램 소개 및 취업 준비를 위한 자격요건, 교사에게 요구되는 자질 등 다양한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실무 중심의 수업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에서는 ▲영유아 기관 1위 영어교재 및 멀티미디어 학습, ▲멀티미디어 학습을 통해 자연스럽게 영어를 접하고 연습하는 방법 소개 및 실제 수업 배워보기, ▲현장 수업 맛보기 등 실제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지도 방법을 학생들에게 소개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재희(글로벌영어교육학과 4) 학생은 “영유아 교재를 활용하여 실제 교실에서 구체적으로 어떻게 교사들이 학생들을 지도하는지 현장을 잘 이해할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으며, 우즈베키스탄 유학생인 모키나(글로벌영어교육학과 3) 학생은 “귀국 후 어느 기관으로 취업할 수 있는지와 이렇게 우수한 교재가 해외에도 수출이 되는지 궁금해 질문을 하였으며, 남은 기간 전공 공부와 한국어 능력 향상을 통해 취업에 꼭 성공해야겠다는 의지를 다지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이번 특강을 통해 학생들은 산업체 특히 유아, 초등영어교육 프로그램 및 취업 실무 능력을 향상할 뿐만 아니라 국내 어린이영어교육 취업 현장에 대한 높은 관심을 가지게 됐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