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뷰티미용학과, ‘2024 광주시 뷰티아카데미’ 운영기관 선정

2024-05-14 04:42

add remove print link

2023년 사업 성공적 운영 성과…1억원 국고지원 받아 뷰티전문가 육성
연구책임자 조고미 교수 “지역 내 뷰티 기업·전문가들 역량 강화 계기”

호남대학교 뷰티미용학과(학과장 전현진)가 광주광역시청이 주관하는 ‘2024 뷰티아카데미’ 사업 운영 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

이번 사업은 광주광역시 뷰티아카데미 사업 전반 브랜딩 계획 및 전략을 제시하기 위한 것으로, 소셜 플랫폼의 이해 및 뷰티콘텐츠 실무와 뷰티 콘텐츠(광주뷰티아카데미 활용) 게시물 제작,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인사, 법률, 노무, 재무, 회계 등 지역 내 뷰티기업 경영인 수요에 따른 경영컨설팅과정 운영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호남대학교 뷰티미용학과는 이번 ‘2024 뷰티아카데미 사업’ 선정을 통해 광주광역시로부터 1억원의 국고지원을 받게 됐으며, 2023년 광주광역시 뷰티아카데미 사업을 성공적으로 운영한 인프라를 바탕으로 광주광역시 미디어마케팅 및 경영컨설팅을 통한 뷰티 분야 전문가를 육성할 계획이다.

2024 뷰티아카데미의 미디어마케팅 과정은 e스포츠산업학과(학과장 정연철)와의 협업을 통해 호남대학교가 갖춘 미디어 인프라를 적극 활용하여 뷰티 미디어 마케팅 전문가를 양성할 계획이며, 경영컨설팅 과정은 호남대학교 뷰티미용학과가 가지고 있는 인프라와 장점 등을 모두 활용하여 뷰티 기업 경영인을 양성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의 연구책임자인 뷰티미용학과 조고미 교수는 “사업이 선정될 수 있도록 도와주신 여러 교수님들께 감사드리며, 이번 사업을 통해 광주의 뷰티 산업을 더욱 발전시키고, 지역 내 뷰티 기업 및 전문가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뷰티미용학과 전현진 학과장은 “이번 사업은 광주광역시의 뷰티 산업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된다.”며, “이번 뷰티아카데미 사업을 통해 광주 뷰티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역할을 수행해 나갈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