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희망2024 나눔캠페인 우수시 감사패 수상

2024-05-16 12:02

add remove print link

3년 연속 우수지자체 선정

전북특별자치도 김제시는 16일 희망2024 나눔캠페인 우수시로 선정돼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부터 감사패와 1,500만원의 인센티브를 받았다고 밝혔다.

김제시
김제시

이번 감사패는 희망2024 나눔캠페인 기간 동안 지역민들의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이웃사랑 성금 모금에 적극 참여해 나눔문화 확산과 행복 공동체를 열어가는 데 기여한 공이 큰 지자체에게 전달하는 상이다. 특히, 3년 연속 우수지자체로 선정된 점에서 의미가 더욱 크다.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노진선 사무처장은 “모두가 힘든 시기임에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한 김제시에 감사드린다”며 “소중한 성금이 지역 내 소외계층에 다양하게 지원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이 감사패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시민 모두가 함께 마음을 모아 받은 것이기에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김제시는 복지사각지대 없는 살기 좋은 지역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희망2024 나눔캠페인에서 모금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해소, 취약계층 긴급 생계비와 의료비 지원 등에 사용되고 있으며,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받은 1,500만원의 인센티브는 고독사 예방을 위한 중·장년 1인 가구 맞춤형 반찬 나눔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home 최창우 기자 baekdu@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