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동구,“AI 모의 면접기로, 취업 성공하세요!”

2024-05-29 02:54

add remove print link

동구 일자리 공유카페에 설치·운영, 면접 역량 강화

광주시 동구(청장 임택)는 취업준비생의 성공적인 취업과 면접 역량 강화를 위해 인공지능(AI) 모의 면접기를 설치하고 오는 6월부터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비대면 채용 절차가 확산되면서 AI 모의 면접기는 구직자들이 면접에 쉽게 적응하고 훈련할 수 있도록 동구 일자리 공유카페 내 인공지능(AI) 모의 면접실을 설치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AI 모의 면접은 이용자가 선택한 직종에 따라 영상을 통해 가상면접관이 실제 면접 질문을 하고, 이용자가 응답하는 과정을 녹화한다. 이를 바탕으로 면접자의 표정, 목소리, 시선, 사용 단어 빈도, 언어 성향 등을 분석해 이용자에게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면접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스피치와 프리젠테이션 연습도 할 수 있어 청중 앞에서 발표를 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이들에게 자신감 향상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동구 일자리 공유카페에 취업상담사가 상주해 구직자 맞춤 일자리 상담과 구인 업체 간 취업 연계를 제공한다.

AI 면접은 최소 1시간 이상 소요되므로 전화 예약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임택 동구청장은 “면접에 어려움을 겪는 취업준비생들이 AI 면접기를 이용, 면접역량을 향상해 취업에 성공하길 바란다”면서 “동구 일자리 공유 카페가 면접 준비와 취업 연계의 거점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