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문화재단, 광주예술인아카데미 "영상편집 및 콘텐츠 제작" 참여자 모집

2024-05-29 05:13

add remove print link

자신의 활동을 영상으로 표현하고 싶은 지역 예술인 25명 선발
정규 강의 및 개인별 심화 컨설팅을 통해 창작 역량 강화 지원

광주문화재단(대표이사 노희용)은 2024 광주예술인아카데미 창작기획 워크숍 ‘영상편집 및 콘텐츠 제작’ 과정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본 과정은 영상 콘텐츠의 촬영부터 편집, 게시하는 방법에 대한 안내뿐만 아니라 SNS에 자신의 채널을 구축하여 예술인으로서의 자신을 스스로 브랜딩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번 과정은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재단법인 광주광역시 광주문화재단이 주관하는 ‘2024 광주예술인복지지원사업’의 ‘광주예술인아카데미’ 과정 중 하나이다.

휴대폰과 컴퓨터에서 동시 사용 가능한 AI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캡컷’의 사용 방법을 중심으로 촬영 기법, 섬네일 제작 등에 대해 총 12회에 걸쳐 강의와 실습을 병행한다. 또한 정규 과정 외에 참여자 전원에 대해 개인별 심화 컨설팅을 1회 진행한다. 광주 지역 내 여러 기관 및 대학에서 풍부한 강의 경력을 쌓아온 주식회사 오로지스튜디오의 윤혁진 대표이사가 강사로 나서 자신의 영상 제작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과정은 전액 무료이며 6월 20일 목요일을 시작으로 8월 29일까지 매주 목요일 19시부터 21시까지 빛고을시민문화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단 4회차와 11회차는 금요일 진행한다.

광주광역시에 거주하는 예술인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과정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광주문화재단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접수는 5월 24일 금요일부터 6월 12일 수요일 17시까지이며, 온라인 접수, 전화접수, 현장접수 3가지 중 1가지 방법으로 신청 가능하다. 서류심의를 거쳐 총 25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관련 문의는 과정 운영을 맡은 주식회사 오로지스튜디오(062-714-2484)를 통해 가능하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