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 ‘계명 멘토데이’와 ‘취업정보박람회’ 잇따라 열어

2024-05-29 15:38

add remove print link

5월 22일,‘계명 멘토데이’에 60여 명의 취업에 성공한 선배 맨토들이 후배들에게 취업성공 비결 전수
5월 23일,‘취업정보박람회’에서 실질적인 취업정보 제공

지난 23일 열린 2024 청년이음 일자리정보 박람회에 취업 준비생들로 행사장이 붐비고 있다. / 계명대학교 제공
지난 23일 열린 2024 청년이음 일자리정보 박람회에 취업 준비생들로 행사장이 붐비고 있다. / 계명대학교 제공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계명대학교는 최근 진로설계와 취업을 준비하는 재학생과 졸업생, 지역 청년들을 위해 취업정보 박람회 행사를 잇따라 개최했다.

지난 22일 열린 2024학년도 1학기 계명 멘토데이 행사는 현대자동차, 기아, 테슬라 코리아 등 취업에 성공한 60명의 동문 선배들이 학교를 찾아 후배들에게 재학 중 취업 준비 과정과 현직 생활의 경험 등을 제공함으로써 재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했다.

동문 멘토들은 공공기관을 비롯하 자동차, 금융, 전기/전자, 호텔/항공, 유통/제조, 제약/바이오 등 다양한 분야에 취업해 성공한 선배들로 구성됐다.

이어 23일에는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을 수행하는 4개 대학교(계명대, 계명문화대, 영남이공대, 영진전문대)가 공동 주관한 2024 청년이음 일자리정보 박람회가 열렸다.

이날 박람회는 20여 개 지역의 우수기업 인사담당자가 직접 취업 상담을 진행한 리쿠르팅 ZONE, 로봇, 소프트웨어, 호텔, 관광 등 직무별 전문상담사와의 1대 1 컨설팅을 위한 직무컨설팅 ZONE, 고용노동부‧대구시 등 유관기관이 청년 일자리 정책을 홍보하는 홍보 ZONE 등 다양한 부스가 마련됐다.

이성용 계명대 학생‧입학부총장(겸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현업으로 바쁜 와중에도 우리 대학교를 찾아준 동문 멘토들과 기업 인사담당자, 유관기관 관계자 등 행사를 위해 힘써준 이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우리 재학생 뿐만 아니라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지역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들을 더욱 많이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