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문화재단, 2024 문화다양성의 날 행사 성료

2024-05-29 17:40

add remove print link

지역 내 다양한 문화다양성 분야 기관(단체) 15곳과 함께 32개 부스 진행
아름다운가게와 나눔바자회 진행하며, 자원순환과 나눔문화 확산 위한 실천 이끌어

‘다양한 우리, 多가치 즐기자’를 주제로 5월 25일 진행된 문화다양성의 날 기념행사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2024문화다양성의날 기념행사는 UN이 지정한 문화다양성의날을 기념하여 시의회 1층 내외부를 통해 진행했으며, 세계인의 날 기념행사와 함께 추진됐다. ‘문화다양성’ 분야에 포함되는 인권, 청소년, 대안문화, 환경분야와 ‘다문화’영역의 인식개선들이 함께 진행됐다.

특히, 이날 광주문화재단은 임직원이 기부한 물품을 아름다운가게에 전달하고, 자원순환을 통한 미래와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기부 물품은 당일 ‘아름다운가게와 광주문화재단이 함께하는 나눔바자회’를 통해 판매되었으며, 판매를 통해 모아진 수익금 300여만원은 아름다운가게를 통해 우리지역의 소외이웃을 돕고 환경을 위해 활동하는 풀뿌리 단체의 운영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한편, 이날 행사는 “All are welcome”(모두를 환영합니다)을 슬로건으로 현장에 유아차, 휠체어, 수어통역사, 활동지원인력을 배치하여 행사장의 접근성을 한 층 끌어올렸다. 또한 친환경 행사장을 구성하며 다회용기, 광목현수막을 사용했으며 행사장 내에서 ‘무지개 병뚜껑 투어’로써 자연스러운 자원순환구조를 알렸다.

노희용 광주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지역 내 다양한 문화가 함께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이번 행사를 통해 다양한 문화에 대한 포용성을 확장시키는 것에 그치지 않고, 문화다양성 사업을 통해 꾸준히 소수문화와 함께할 수 있는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 라고 밝히면서 다채로운 지역 사회를 위한 소신을 밝혔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