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2024 광주진학 학부모 아카데미’2회차 운영··· 학부모 열기 높아

2024-05-30 10:22

add remove print link

우리 아이 대학 진학을 내 손으로, 이젠 엄마 아빠도 대입 전문가
4월 1회차 300여 명에 이어, 5월 2회차 400여 명 참가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29일 19시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 대강당에서 진행된 ‘2024 광주진학 학부모 아카데미’ 2회차 특강이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특강은 4월 23일 1회차 아카데미에 참여한 300여 명에 이어, 이번 2회차에는 400여 명의 학부모가 밤 9시가 넘은 시간까지 열정적으로 참가하며 현장의 열기를 더했다.

2회차 아카데미는 학생과 학부모들의 관심이 많은 수시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해 ‘학생부종합전형 평가 들여다보기(대학입학사정관의 시선에서 본 합격과 불합격의 차이)’를 주제로 동국대학교 이재원 책임입학사정관의 특강과 현장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학생부종합전형에서 대학의 평가관이 관심 있게 바라보는 학교생활기록부 항목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재학 중 학교에서 준비해야 할 과제와 교내활동, 수업 참여 등에 대한 내용은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아카데미에 참가한 수완고등학교 조혜영 학부모는 “자녀가 고등학생이라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해 관심이 많았는데, 이번 강의를 듣고 세세한 부분까지 알게 되어 큰 도움이 됐다”라고 밝혔다.

이정선 교육감은 인사말을 통해 “광주진학 학부모 아카데미 열기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라며 “학부모들이 걱정 없이 마음 놓고 학교에 아이를 맡길 수 있도록 최신의 입시정보를 제공하고, 학생 맞춤형 진학프로그램을 확대해 학생과 학부모의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3회차 아카데미는 오는 6월 29일(토) 광주교육연구정보원 대강당에서 ‘학생부교과전형 이해하고 수시 상담 준비하기’를 주제로 경기 남양주다산고등학교 조만기 교사의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