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계명문화대, 계명HiVE서포터즈 발대식 갖고 본격 활동

2024-05-30 16:21

add remove print link

계명HiVE서포터즈, 오는 12월까지 8개월 간 홍보활동 이어가

지난 16일 계명HiVE서포터즈 선발 인원들이 발대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계명문화대학교 제공
지난 16일 계명HiVE서포터즈 선발 인원들이 발대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계명문화대학교 제공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계명문화대학교 HiVE 서포터즈가 최근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HiVE사업단은 대구 달서구 소재 대학생 및 지역 주민, 수강생 등을 대상으로 계명HiVE서포터즈를 모집한 결과 최종 5명을 선발해 지난 16일 대학 동산생활관 계명홀에서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위촉된 계명HiVE서포터즈들은 오는 12월까지 8개월간 SNS 등을 통해 홍보활동을 이어간다.

이들은 계명문화대 및 대구시 달서구가 컨소시엄을 통해 운영되고 있는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의 평생직업고도화과정, 지역사회공헌자율과제 등과 관련된 홍보 콘텐츠를 제작해 SNS(유튜브,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홍보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HiVE사업단은 ‘달서구를 넘어, 대구로, 전국으로 확산하는 계명문화대 HiVE사업’을 슬로건으로 보다 많은 주민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홍보하기 위해 서포터즈를 결성했다.

서포터즈를 통해 HiVE사업 홍보는 물론 우수한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확산해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제(RISE)로 순조롭게 연계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방침이다.

이은진 HiVE사업단장은 “계명HiVE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서포터즈 개인의 역량 강화 뿐만 아니라, HiVE사업을 통해 산학관민의 협력 가치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귀한 경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