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영진전문대학교, 한국정보처리학회 학술대회 전문대 유일 수상

2024-05-30 15:44

add remove print link

박현준·이효빈·임현수 학생(팀), 논문 V2X 환경에서 QoS 향상을 위한 라우팅 프로토콜 발표

ASK 2024 학술대회에서 논문상을 받은 영진전문대 반도체계열 임현수, 박현준, 이효빈 학생(왼쪽부터)팀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영진전문대학교 제공
ASK 2024 학술대회에서 논문상을 받은 영진전문대 반도체계열 임현수, 박현준, 이효빈 학생(왼쪽부터)팀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영진전문대학교 제공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영진전문대학교 반도체전자계열 학생들이 한국정보처리학회(KIPS)가 개최한 학술대회에 참가해 전문대로는 유일하게 논문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30일 영진에 따르면 반도체전자계열 미래자동차전자과 2학년생(3명)이 최근 강원도 서울대학교 평창캠퍼스에서 개최된 ‘ASK 2024(Annual Symposium of KIPS) 2024’ 학술대회에서 정보기술학술단체총연합회 회장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전국 대학, 대학원에서 총 300여 편의 논물이 제출됐다.

영진은 박현준·이효빈·임현수 학생(팀)이 자율주행 환경에서 효율적인 차량-차량 간 통신을 위한 논문 ‘V2X 환경에서 QoS 향상을 위한 라우팅 프로토콜’을 발표해, 전문대로는 유일하게 입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들 논문은 자율주행 차량 간 안전운전을 위한 차량 대 차량 통신 중 차량의 빠른 이동, 위치변화 등 주변 환경으로 인해 통신품질이 저하될 수 있는 기존의 시스템을 보완했으며 시뮬레이션 결과 기존 시스템 대비 우수한 성능을 보였다.

이영철 교수(미래자동차전자과 학과장)는 “학생들이 학술대회 논문 발표를 통해 전공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할 수 있고, 특히나 자율차에 대한 전문성을 확보한다는 취지에서 이번에 참가하도록 권했다”면서 “이번 대회를 계기로 영진전문대학교가 모빌리티 분야에서 앞서가는 전문 인재를 배출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