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근 의정부시장, 장암발곡근린공원서 현장시장실 진행

2024-05-31 16:32

add remove print link

중랑천 산책로 쓰레기통 설치
중랑천 반려견 놀이공간 마련

김동근 의정부시장이 31일 ‘현장시장실’을 열고 시민들과 만나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동근 시장이 5월 31일 장암발곡근린공원에서 현장시장실을 열고 시민들과 소통하고 있다
김동근 시장이 5월 31일 장암발곡근린공원에서 현장시장실을 열고 시민들과 소통하고 있다

시민의 삶을 바꾸기 위해 2022년 7월부터 진행한 현장시장실은 올해 5월부터 송산권역을 시작으로 동 주민센터를 순회하고 있다.

이번 신곡권역 장암동 현장시장실은 장암발곡근린공원에서 운영했으며, 공원을 이용하는 많은 시민이 참여했다.

이날 진행된 현장시장실에서는 ▲중랑천 산책로 쓰레기통 설치 ▲장암동 청소년 쉼터 설치 ▲중랑천 반려견 놀이공간 마련 ▲발곡근린공원 운동기구 설치 ▲음악도서관 옆 보행로 정비 등에 관한 이야기가 오갔다.

현장시장실에 찾아온 한 시민은 “매일 공원에 나와 운동하는데, 우연히 현장시장실을 하고 있어 참여하게 됐다”며,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하천변 산책로를 음악도서관과 연계하여 시민들이 편하게 휴식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주었으면 한다”고 의견을 내기도 했다.

김동근 시장은 “시민들이 주신 의견이 시 정책의 방향이 되는 소중한 아이디어로 활용되고 있다”며, “현장에서 얻는 시민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듣고 단계별로 개선하여 시민들에게 더 나은 일상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