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당대학교 호텔조리베이커리학과,2024 국제요리경대회 수상

2024-06-01 03:03

add remove print link

초당대학교 호텔조리베이커리학과,2024 국제요리경대회 수상

초당대학교(총장 박종구) 호텔조리베이커리학과(학과장 배현수)는 지난 5월 20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한국조리협회에서 주최한 2024대한민국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에 참가하여 9인 단체전시부문에서 금상과 함께 최고 영예인 대상(대한민국회교육위원장상)을 받았으며, 5인 라이브부문에 총 7팀이 출전하여 금, 은, 동과 국회의원상(우수상), 한국조리협회장상(장려상)을 각각 수상했다.

그리고 5월 24일부터 26일까지 한국음식관광협회 주최로 개최된 2024한국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에서도 9인 단체전시부문에서 대상인 서울특별시장상을 5인 라이브부문에 4팀이 참가하여 금상 및 동상을 수상하였다. 특히 9인 단체전시부문(이영재 외 8인)에서 예술성과 실용적인 전문성을 발휘하여 심사위원과 관객들의 호평을 받아 최고의 인기를 얻는 영광을 안았다.

이번 대회는 전국의 대학과 고등학교에서 약 4500여명이 출전하여 국제적인 엄격하고 권위 있는 심사로 요리 완성품의 평가와 피드백으로 학생들에게 한 단계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최고의 요리문화를 볼 수 있는 축제의 장이었다.

두 개 대회에 참가한 윤사임 학생은 ‘대회 연습 기간 동안 하루도 쉬지 않고 연습한 보람이 있어서 뜻깊고 성장하는 데에 있어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었다.’라는 특별한 소감을 표현하였다.

초당대학교 호텔조리베이커리학과는 학생들의 국내 및 해외 대회 등을 참여함으로써 글로벌한 셰프의 자질과 실력을 함양하고, 미래의 요리계에서 빛나는 별이 될 수 있도록 도전과 열정을 지속할 방침이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