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뷰티미용학과, 고교-대학 연계 ‘꿈꾸는공작소’ 진행

2024-06-01 03:50

add remove print link

‘퍼스널 메이크업’ 주제로 컬러 진단, 피부톤, 눈썹 등 메이크업 체험

호남대학교 뷰티미용학과(학과장 전현진)는 5월 29일 학문관 메이크업실에서 광주지역 고등학생 1, 2학년을 5명을 대상으로 ‘꿈꾸는 공작소’ 전공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광주광역시교육청에서 주관하는 고교-대학 연계 ‘꿈꾸는 공작소’ 전공체험은 고등학생들에게 전공탐색 기회를 제공해 진로설계에 도움을 주고, 전공분야의 흥미도를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호남대학교 뷰티미용학과 꿈꾸는공작소 프로그램은 5월 22일 부터 6월 12일 까지 매주 수요일,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날 프로그램은 윤희 교수가 ‘퍼스널 메이크업’이라는 주제로 ▲나에게 어울리는 컬러진단 ▲나에게 어울리는 피부톤 ▲나에게 어울리는 눈썹 ▲나에게 어울리는 입술에 대해 알아보고 직접 메이크업을 해보는 시간을 가져 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서진여자고등학교 이승희 학생은 “평소에도 메이크업에 대한 관심이 많았었는데, 이번기회를 통해 나에게 어울리는 메이크업이 어떤건지 알게 되어 너무 좋았다.”며, “앞으로 남은 다양한 프로그램이 더 기대되는것 같다.”고 말했다.

전현진 학과장은 “이번 꿈꾸는공작소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뷰티분야를 체험해 봄으로써 광주지역 고등학생들의 진로 결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