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강진군, 아동 청소년 마음건강 챙긴다

2024-06-01 04:58

add remove print link

5개 지역아동센터 대상 ‘찾아가는 마음성장’ 주 1회 운영

강진군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아동 청소년 정신건강증진을 위해 지역아동센터 5개소를 대상으로 5월 29일부터 오는 9월까지 ‘찾아가는 마음성장’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칠량지역아동센터 학생들이 ‘찾아가는 마음 성장’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칠량지역아동센터 학생들이 ‘찾아가는 마음 성장’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찾아가는 마음성장’ 프로그램은 아동 청소년기는 신체적, 인지적, 정서적으로 급격한 성장과 변화를 경험하는 시기로 다양한 문제행동 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 조기 발견과 개입을 통한 정신건강 문제 예방 효과가 높아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29일부터 9월 13일까지 지역아동센터 5개소를 대상으로, 센터당 주 1회, 총 4회씩 운영될 예정이다.

아동 청소년 정신건강검사 및 상담, 감정에 대한 이해와 표현, 놀이치유, 스트레스 해소 등을 위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동 청소년의 자기에 대한 인식과 타인에 대한 공감 능력 향상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강진군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이 외에도 아동 청소년 정신건강문제 조기 발견을 위한 상담과 치료 연계, 고위험군 사례관리 및 치료비 지원 등을 시행하고 있으며, 관내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생명 존중 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서현미 보건소장은 “아동 청소년의 정신건강은 사회적 관심과 조기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