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성군, 2024년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 성료

2024-06-02 15:41

add remove print link

치매예방 및 인식개선
어린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동참

대구 달성군 유가읍  테크노폴리스중앙공원에서 열린 2024년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에 참석한 주민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대구 달성군 제공
대구 달성군 유가읍 테크노폴리스중앙공원에서 열린 2024년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에 참석한 주민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대구 달성군 제공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대구 달성군은 최근 유가읍 테크노폴리스중앙공원에서 지역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치매예방에 좋은 걷기를 실천하며 치매 극복을 기원하는 자리로, 치매 인식개선을 통한 치매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진행된 걷기 행사는 공원 둘레길 걷기 활동을 포함해 치매예방체조, 치매 O/X퀴즈, 단비와 함께하는 포토부스 등의 다양한 체험활동도 제공했다.

또 인지학습 서비스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인지체험부스’를 남부노인복지관과 연계 운영해 펜토미노 퍼즐, 구슬퍼즐, 오색사다리 체험, 투호놀이 등을 체험할 수 있었다.

달성군보건소 관계자는 “치매인식개선사업의 의의는 모든 세대가 치매환자의 어려움에 공감하고 올바른 인식을 가지도록 돕는데 있다”며 “이번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 행사는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참석해 행사의 취지를 더욱 빛냈기에 뜻깊다”고 말했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