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보조금 집행교육 실시

2024-06-03 15:27

add remove print link

바로 알고 바로 쓰는 복지재정

영천시는 지난달 30일을 시작으로 이달 3일까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을 찾아  보조금 집행 관련 맞춤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은 영천시 관계자들이 노인맞춤서비스 보조금 집행교육에 나선 모습.    / 영천시 제공
영천시는 지난달 30일을 시작으로 이달 3일까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을 찾아 보조금 집행 관련 맞춤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은 영천시 관계자들이 노인맞춤서비스 보조금 집행교육에 나선 모습. / 영천시 제공

[영천=위키트리]전병수 기자=경북 영천시는 지난달 30일을 시작으로 이달 3일까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인 영천시종합사회복지관, 영천노인복지센터, 마야실비노인요양원을 개별 방문해 보조금 집행 관련 맞춤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보조금 집행과 관련된 법적 요건 및 절차에 대한 내용이 중점적으로 구성됐다. 또 확하고 투명한 예산 집행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부패와 비리 예방을 위한 내용도 포함됐다.

올해 노인맞춤돌봄서비스는 224명의 수행 인력이 3100여 명의 지역 어르신에게 맞춤형 돌봄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목공예 교실, 게이트볼 교실, 핸드벨 교실, 영화관람, 문화유적지 관람 등 다양한 사회참여 활동을 보장한다.

조명화 영천시 사회복지과장은 “보조금 집행 교육 및 점검을 통해 효율적이고 투명한 사업 운영을 지속할 것을 약속하며, 앞으로도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