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계명문화대, 지역 청소년 대상 제과제빵 체험 프로그램 호응

2024-06-03 15:58

add remove print link

달서구 지역 청소년 20명을 대상으로 3시간 걸쳐 진행

지난 1일 대구 달서구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된 제과제빵 체험 프로그램 YOUTH 참가자들이 행복나눔 수제쿠기 전달식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계명문화대학교 제공
지난 1일 대구 달서구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된 제과제빵 체험 프로그램 YOUTH 참가자들이 행복나눔 수제쿠기 전달식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계명문화대학교 제공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계명문화대학교 HiVE사업단과 달서구청소년수련관이 함께 진행한 지역 청소년 제과제빵 체험 프로그램 ‘YOUTH 빵티쉐’가 참가 청소년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번 YOUTH 빵티쉐 프로그램은 지난 1일 달서구 지역 청소년 20명을 대상으로 달서구청소년수련관에 3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참가 청소년들은 쿠키 반죽과 모양내기에 이어 굽기까지 제과제빵에 관한 기본적인 전 과정을 모두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체험 후에는 지역의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직접 만든 쿠키를 나누는 전달식도 가졌다.

지난해부터 운영되고 있는 문화‧직업 체험 프로그램은 다양한 직업에 대한 실습 및 체험을 통해 관련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달서구청소년수련관 신승훈 청소년지도사는 “이 행사를 통해 달서구의 청소년들이 진로에 대한 진지한 탐색 뿐 아니라 주변의 이웃들도 돌아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지는 등 따뜻한 마음을 지닌 훌륭한 성인으로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