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위기이웃 발굴 '수(水)색대' 발대식 개최

2024-06-03 16:22

add remove print link

매주 수요일 생수를 전달하며
안부 및 안전을 확인하는 사업

경기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지난 1일 신세계백화점 의정부점 3층 광장에서 위기이웃 발굴 사업인 ‘수(水)색대’ 발대식을 개최했다.

김동근 시장이 6월 1일 ‘수(水)색대’ 발대식에서 참석자들과 발대 행사를 하고 있다
김동근 시장이 6월 1일 ‘수(水)색대’ 발대식에서 참석자들과 발대 행사를 하고 있다

김동근 시장과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고독사 예방은 우리가 지킨다’를 외치며 위기이웃 발굴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수(水)색대란 의정부시 14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합사업으로, 협의체 위원들이 중장년(45~64세) 위기 의심가구를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에 생수를 전달하며 안부 및 안전을 확인하는 사업이다.

7월 3일부터 12월 25일까지 27주간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2인 1조로 대상자 가정에 방문, 위기도가 높다고 판단되는 대상자는 중장기적 사례관리를 지원받도록 동 주민센터에 연계한다.

김동근 시장은 “의정부시의 첫 번째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합사업인 수색대 사업의 시작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소외되는 연령층이 없도록 애써주시는 협의체 위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여러분 모두 인적안전망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의정부시 지역복지의 리더가 돼 위기에 놓인 이웃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것에 더욱더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