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장흥군, 제2회 장흥문학상 운영위원회 전략 회의 개최

2024-06-03 16:54

add remove print link

전남 장흥군, 제2회 장흥문학상 운영위원회 전략 회의 개최

장흥군은 지난 5월 27일 장흥문학상 운영위원회 2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헤서는 오는 10월에 열리는 ‘제2회 장흥문학상’ 세부 운영 전반에 관한 사항과 성공적 개최를 위한 홍보 전략에 대해 논의했다.

운영위원회는 심사위원회 구성, 심사 대상 기준, 시상식 구체적 일정, 홍보 전략 등 다양한 안건들을 중심으로 심도 있는 논의를 벌였다.

다수의 훌륭한 문학 작품들이 공정하게 평가받을 수 있도록 심사 기준을 더욱 명확히 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심사 과정과 수상 후보자 선정 절차를 체계화했다.

홍보 전략으로 특별히 올해는 시상식 개최 전 언론사를 초청하여 소규모 기자회견 방식으로 수상자 및 수상작품, 심사평을 사전 공개하고, 수상자·심사위원들을 초대하여 구체적인 심사평과 문학상의 가치 및 의의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장흥군은 장흥문학상이 문학계에 큰 기여를 하고,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운영위원회와 지속적인 소통을 하며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 중이라고 밝혔다.

김성 장흥군수는 “장흥문학상이 많은 문학인들에게 창작 열정과 동기 부여를 제공하고, 우수 작품을 발굴하는 데 기여하는 상이 되기를 바란다. 올해는 수상자 및 수상작품 홍보에 집중하여 장흥문학상의 전국적 인지도를 높임과 동시에 전국 최초, 국내 유일 문학관광기행 특구로서 입지를 더욱 강화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 밝혔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