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KWU 3UP 진로로드맵 꾸미기 공모전 시상식 진행

2024-06-03 17:16

add remove print link

“자기주도적 진로설계를 위한 공모전”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재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자기주도적 진로설계를 위한 진로로드맵 꾸미기 공모전 우수자 시상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KWU 3UP 진로로드맵 꾸미기 공모전’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 주관하는 저학년 중심의 체계적인 진로설계 및 자기탐색과 자기이해, 역량스토리 작성을 통해 관심 직업과 직무를 발굴하는 프로그램으로 5월 한 달간 공모가 지속되었으며, 심사를 통해 1등부터 3등까지 선발하여 시상을 진행하였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반려동물보건학과 김*별 학생(1등)은 본인의 진로워크시트 중 자기이해 항목과 목표 달성을 위해 구체적인 실현 방안에 대해서 발표하였으며, 또한 “공모전을 통해 자신감을 높이고 진로 설계를 위해서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생각할 수 있어 유익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2024 진로지도 워크북과 워크시트를 바탕으로 참가자 스스로 찾아보고 설계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해하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진행하였으며, 추후 개별 컨설팅을 통해서 직무와 연결하여 심층 지원할 예정이다.

광주여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이진희 센터장은 “교내에서 진행하는 공모전을 통해서 우리 학생들에게 저학년부터 자기이해를 바탕으로 진로 설계가 중요하다고 강조하였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이와 같은 진로 관련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재학생들의 자기이해를 통한 구체적인 직무 설정을 돕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