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중앙고, 공교육 내실화 다지며 명문고 위상을 다져

2024-06-04 18:13

add remove print link

학교, 교육과정 박람회 개최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한 과목별 진로체험부스 등 다양한 교육정보 제공

포항중앙고교 학생 학부모들 대상 교육박람회 모습  / 포항중앙고교 제공
포항중앙고교 학생 학부모들 대상 교육박람회 모습 / 포항중앙고교 제공

[위키트리=포항] 황태진 기자 = 따뜻한 배려 중심의 교육현장 포항중앙고등학교(교장 전석호)가 수요자 중심의 공교육 내실화를 다지며 명문고 위상을 다지고 있다.

학교는 지난달 31일 재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내 꿈을 설계하자!’ 란 주제로 향산관에서 교육과정 박람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학교 교사와 학생들이 중심으로 과목별, 진로와 체험부스 운영, 메타버서 플랫폼 활용한 선택과목에 대한 정보 탐색, 진로 안내 등을 받았다.

더불어, 학교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7 입시와 연계한 교육과정설명회도 함께 진행해 수요자 중심 교육내실화를 다졌다.

김병성 교육과정 부장은 “진로계열별 상담 및 박람회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와 교과목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미래를 잘 설계할 수 있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며, ‘나의 꿈 설계주간’이 오는 5일까지 운영돼 많은 학생,학부모들의 관심을 당부했다.

박람회에 참석한 1학년 이예준(포항중앙고) 학생은 “진로계열별 상담과 박람회를 통해 자신의 진로를 구체화하고 교과별 선택과목을 체크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갖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석호 교장은 “이번 행사가 자신의 미래를 주도적으로 설계하는 데 좋은 기회가 됐길 바란다”며, “학생이 디자인하고 학교가 지원하는 맞춤형 교육과정이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ome 황태진 기자 tjhwang@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