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대학생의용소방대, 실제 화재현장 ‘첫 출동’ 지원

2024-06-05 09:40

add remove print link

소방행정학과 학생들, 하남산단 화재 현장 출동 화재진압 참여

호남대학교 소방행정학과(학과장 노선균) 대학생전문의용소방대(지도교수 강웅일)는 6월 4일 오후 7시 40분 광주광역시 119종합상황실로 신고 접수된 퓨리파이테크노(하남산단 9번로 63 소재) 실제 화재 현장에 출동하여 소방대원들의 화재진압 활동을 지원했다.

실제 화재신고 접수와 동시에 관할 광산소방서 출동지령이 발령되자 호남대 대학생전문의용소방대에도 화재 출동지령이 전파되어 화재발생 장소 인근 지역에 거주하는 김진솔 학생(17학번), 문현주 학생(21학번), 김홍수 대장(20학번)이 현장에 출동하여 긴급구조통제단 설치 지원 및 주변 교통통제, 소방대원 휴식 및 간식 지원 등의 화재현장 지원 활동 임무를 수행했다.

이날 현장에 출동한 김홍수 대장은 “대학생전문의용소방대 활동을 하면서 실제 화재현장에 출동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 너무 긴장되었으나 평소 훈련대로 대학생전문의용소방대의 임무를 무사히 마칠 수 있었다”며, “소방대원들의 화재진압 장면을 현장에서 목격하니 더욱 화재예방 활동의 중요성을 실감했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화재진압을 위해 159명의 현장 대원과 소방차 등 49대의 장비가 투입되었으며 광산소방서와 유관기간의 유기적인 협력 및 신속한 화재진압 작전을 통해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고, 화재 신고 49분 만에 초기 화재가 진압되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