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당신도 '서든어택' 대회의 주최자가 될 수 있다

2024-06-05 15:46

add remove print link

'SP 아레나' 시스템, 지금 베타 테스트 중

새롭게 오픈한 서비스로 이젠 누구나 서든어택 대회를 개최할 수 있게 됐다.

'SP 아레나' 시스템이 베타 테스트를 시작했다. / 넥슨
'SP 아레나' 시스템이 베타 테스트를 시작했다. / 넥슨

5일 넥슨(공동 대표 김정욱∙강대현)은 자사 인기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대회 개최 시스템 'SP 아레나'를 오픈했다.

‘SP 아레나’는 누구나 대회의 개최자나 참가자가 돼 SP를 상금으로 획득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오는 7월 4일까지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다. SP는 게임 내 무기거래 시스템 플리마켓과 각종 이벤트 재화 획득에 사용되는 게임 재화다.

아레나 주최자는 경기 유형, 전장, 밴 방식 등 대회를 어떻게 진행할지 선택하고 자신이 보유한 SP를 상금으로 설정해 대회에 직접 참가하거나 중계를 진행할 수 있다.

참가자는 아레나 별로 설정된 참가비에 따라 SP를 지불하고 대회에 참가할 수 있으며 경기 결과에 따라 SP 상금을 획득할 수 있다.

넥슨은 ‘SP 아레나’ 오픈을 기념해 베타 서비스 기간 동안 ‘SP 아레나’ 참가, 주최, 승리 등의 미션 달성 시 10만SP 등 SP 상품 획득 기회에 응모할 수 있는 아레나 티켓을 지급한다.

또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견되는 버그 현상 제보 시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2000SP를 지급한다.

인기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 / 넥슨
인기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 / 넥슨

이와 함께 넥슨은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2024 시즌 2 피날레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고 12일 방송에서 김태현 '서든어택' 디렉터가 등장하는 디렉터 쇼케이스를 실시한다.

김태현 디렉터는 쇼케이스에서 이용자 대상으로 서비스 현황을 안내하고 각종 쿠폰 선물을 제공한다.

한편 '서든어택'은 2024 시즌 2 피날레를 기념해 5일부터 오는 9일까지 매일 전체 채팅에 정해진 문장을 입력할 때마다 'AK47(I) Korea', '영구제 탄창 2개' 등 게임 아이템을 선물한다.

또 오는 20일까지 서든패스 레벨 상승 구간마다 '2024 신세경 멀티카운트', '영구제 밀봉' 등 추가 보상을 지급한다.

더불어 패스포인트(PP) 사용량에 따라 '보조 기간연장 영구제', '저격 기간연장 영구제' 등을 추가로 제공한다.

home 윤장연 기자 yun1245@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