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새일센터, 도내 첫 『헤어미용실무자 양성과정』

2024-06-07 13:28

add remove print link

야간 직업교육훈련에도 100% 교육 수료 열정 불태웠다

전북특별자치도 김제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7일, 김제시 여성회관에서 교육생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직업교육훈련 『헤어미용 실무자 양성과정』 수료식과 창업 관련 소양교육을 함께 실시했다고 밝혔다.

김제시
김제시

도내 처음으로 실시한 『헤어미용 실무자 양성과정』 교육은 미용사 국가기술자격증 취득 후 미용업 관련 경력이 단절되거나 실력이 미미하여 취·창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성들을 대상으로 3개월간 야간교육으로 진행되었으며 4명은 조기 취업하고 교육생 15명 전원이 교육을 수료하여 관심을 모았다.

지난 3월 11일 개강한 헤어미용 실무자 양성과정은 관내 헤어샵을 운영하고 있는 오인자헤어샵 원장(김제시 미용협회장)을 비롯한 선화미용실 원장(미용협회 고문), 난영미용실 원장, 비엔나미용실 원장, 쎄씨헤어연출 원장 등 현장 전문 강사진 5명으로 구성하여 3개월간의 실무 기능교육 외에도 수료 후 바로 현장 적응이 가능한 전문 노하우 기술까지 전수하여 교육생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하는 등 내실 있는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서효연 여성새일센터장은 “야간 교육의 힘든 일정 속에서도 높은 출석률로 성실히 미용기술을 습득 연마해 온 교육생들의 열정에 큰 박수를 보내며 100% 취업 연계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교육생대표 이○○씨는 “늦깍이로 나를 위해 정말 신나게 공부한 시간이었고, 본인들의 헤어샵 운영에도 피곤한데 늦은 밤까지 교육지도를 해준 강사님들과 이런 교육프로그램으로 기회를 준 여성새일센터에 너무 감사하고 행운이라 생각한다. 거동이 불편한 요양보호 어르신 등 동아리 봉사활동을 통한 재능기부로 지역사회에 보답하겠다”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home 최창우 기자 baekdu@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