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뷰티미용학과, ‘2024 뷰티아카데미’ 개강식

2024-06-07 18:41

add remove print link

광주광역시 내 뷰티아카데미 사업 전반 브랜딩 계획 및 전략을 제시
‘뷰티 미디어 마케팅 전문가 양성과정’ ‘경영컨설팅 교육과정’ 등 운영

호남대학교 뷰티미용학과(학과장 전현진)는 6월 4일 호남대학교 IT스퀘어 강당에서 광주광역시 주관의 ‘2024 뷰티아카데미 프로그램 개강식’을 가졌다.

이번 사업은 광주광역시 뷰티아카데미 사업 전반 브랜딩 계획 및 전략을 제시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소셜 플랫폼의 이해 및 뷰티콘텐츠 실무와 뷰티 콘텐츠(광주뷰티아카데미 활용) 게시물 제작, 성공사례를 공유하여 ‘뷰티 미디어 마케팅 전문가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인사, 법률, 노무, 재무, 회계 등 지역 내 뷰티기업 경영인 수요에 따른 ‘경영 컨설팅 과정을 운영’하는 것에 목표를 두고 있다.

▲‘뷰티 미디어 마케팅 전문가 양성과정’은 광주광역시 뷰티 미용 종사자40명을 대상으로 6월 4일부터 9월 7일까지 17주간 진행되고, ▲‘경영 컨설팅 과정’은 광주광역시 뷰티 미용 종사자 60명을 대상으로 6월 4일부터 7월 23일까지 8주간 진행된다.

이 외에도 ▲9월~10월 중 ‘뷰티 미디어 콘텐츠 공모전’도 기획하여 광주 지역 내 뷰티미용 종사자 및 미용학과 재학 대학생을 대상으로 미디어 콘텐츠 대회를 운영할 계획이다.

호남대학교 뷰티미용학과는 광주광역시의 지원을 받아 이번 아카데미의 전 과정을 수강생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호남대학교의 뷰티 네트워크를 활용해 지역 뷰티산업을 활성화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멘토링 등 사후 관리를 진행할 계획이다.

호남대학교 ‘2024 뷰티아카데미’ 수강생들은 뷰티종사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뷰티 미디어 마케팅 전문가 양성과정 및 경영컨설팅 교육과정을 이수한 후 총장 명의의 수료증을 수여받을 예정이다.

이번 사업의 연구책임자인 뷰티미용학과 조고미 교수는 “사업이 선정될 수 있도록 도와주신 여러 교수님들께 감사드리며, 이번 사업을 통해 광주의 뷰티 산업을 더욱 발전시키고, 지역 내 뷰티 기업 및 전문가들의 역량을 강화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뷰티미용학과 전현진 학과장은 “이번 사업은 광주광역시의 뷰티 산업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된다.”며, “이번 뷰티아카데미 사업을 통해 광주 뷰티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역할을 수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