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단절여성 대상, 『멀티사무원 양성』직업교육훈련 수료

2024-06-10 16:46

add remove print link

김제여성새일센터, 자격증 취득부터 취업까지

전북특별자치도 김제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10일 경력단절여성 16명을 대상으로 2024년 직업교육훈련 『멀티사무원 양성과정』 수료식을 갖고, 오후에는 일자리 연계를 위한 관련직종 사업체 인사담당자와 일자리협력망 회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김제시
김제시

여성가족부 지원 국비 무료 직업교육훈련으로 진행된 『멀티사무원 양성과정』 교육은 취약계층 및 경력단절여성 20명을 대상으로 지난 3월 22일부터 6월 10일까지 사무회계 전산분야의 전반적인 과정에 대해 교육을 실시했으며 4명은 조기 취업에 성공했다.

이번 직업교육훈련은 사무회계인력을 양성하기 위하여 전산회계, 한글, 엑셀, 파워포인트 등 실무능력을 배양하고, 국가공인자격증인 전산회계 2급, ITQ엑셀, 파워포인트 자격까지 취득할 수 있도록 구성된 교육과정으로, 4개 과목 자격시험에 43명이 응시하여 합격자 발표를 앞두고 있다.

서효연 센터장은 “관내 구인업체의 수요에 맞는 맞춤형 직업교육훈련과 구직자에 대한 취업역량을 강화하여 여성의 경제활동 촉진 및 경력단절 예방을 위하여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여성새일센터에서는 교육과정 수료 후에도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훈련생 취업연계와 직장생활 적응을 지원할 예정이며, 훈련생을 채용한 기업에는 새일여성인턴, 양성평등 인식개선 교육 등 기업체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home 최창우 기자 baekdu@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