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노인학대 예방의 날 맞아 민·관 합동 캠페인 실시

2024-06-11 14:38

add remove print link

노인학대 예방과 근절을 위한 올바른 인식 확산에 기여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경산경찰서, 국민건강보험공단 경산청도지사 등이 지난 10일 경산자인단오축제장에서 실시한 2024년 노인학대 예방 민·관 합동 캠페인 참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경산시 제공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경산경찰서, 국민건강보험공단 경산청도지사 등이 지난 10일 경산자인단오축제장에서 실시한 2024년 노인학대 예방 민·관 합동 캠페인 참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경산시 제공

[경산=위키트리]전병수 기자=경북 경산시는 지난 10일 노인학대 예방의날(6.15)을 맞아 경산자인단오축제장에서 ‘2024년 노인학대 예방 민·관 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6월 노인학대 집중 신고 기간으로 경산자인단오축제를 맞아 축제장을 찾는 경산시민을 대상으로 노인학대 신고·상담 전화번호와 앱이 기재된 부채 및 홍보 전단을 배부하고, 노인학대 예방의 중요성을 알렸다.

이날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경산경찰서, 국민건강보험공단 경산청도지사, 경산시치매안심센터 등이 캠페인에 함께 참여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이번 캠페인으로 어르신 존중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를 고취하고 경산시는 여러 기관과 협업해 노인학대 예방을 위한 보호 체계를 구축하겠다”며 “노인이 안전하고 보호받는 안전 돌봄 환경을 만들어 노인이 행복한 경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