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성군, 국가유공자 우선 주차구역 설치...대구 기초지자체 최초

2024-06-11 15:11

add remove print link

달성군청 민원전용주차장에 국가유공자 우선 주차구역 설치

대구 달성군청 민원전용 주차장에 설치된 국가유공자 우선주차구역 2면. / 대구 달성군 제공
대구 달성군청 민원전용 주차장에 설치된 국가유공자 우선주차구역 2면. / 대구 달성군 제공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대구 달성군은 달성군청 민원전용 주차장에 국가유공자 우선주차구역 2면을 설치해 11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국가유공자 우선 주차구역은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6조에 따라 등록한 국가유공자 본인에게 공공시설 방문 시 이용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설치됐다.

위반에 따른 규정이나 제재는 없지만, 군민에게 국가유공자에 대한 존경심과 국가에 대한 애국심을 고취하도록 일상에서 보훈 문화를 확산하고자 한다.

이 사업은 국가보훈부가 역점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대구 기초자치단체 중 최초로 달성군에서 국가유공자 우선 주차구역을 설치했다.

가로 2.5m 세로 5m 크기의 바닥 면에는 남색 배경에 흰색 글씨로 ‘국가유공자 우선’이라는 문구가 적혀 있다.

군은 하반기에 보훈회관에도 2면을 설치하는 등 공공기관 등에 확대 설치할 수 있도록 힘쓸 계획이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국가유공자 우선 주차구역 설치를 통해 군청을 찾는 국가유공자들이 자부심을 느끼고, 군민들은 나라 사랑의 마음과 국가유공자분들에 대한 존경심을 평상시에도 가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