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2024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대회(KOSAC)’ 최우수상 수상

2024-06-12 05:22

add remove print link

경영학부 학생 4명, 광주·전라·제주 지역 최우수상 수상
전국대회에서도 좋은 결과 위해 최선 다할 것

조선대학교(총장 김춘성)가‘2024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대회(KOSAC)’광주·전라·제주 지역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KOSAC은 문화체육관광부와 (사)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여 광고 산업의 활성화와 예비 광고인들의 실무 능력 향상을 위해 2005년부터 시작된 대회로, 국내 최대 규모의 광고대회로 손꼽힌다.

이 대회에 조선대 경영학부 다시마팀(지도교수 송혜은)의 민주아, 고도연, 김대훈, 이나연 학생이 광주·전라·제주 지역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안전한 사회 만들기 프로젝트’를 주제로 전국 1,546편의 기획서가 출품되었다. 지난 31일에 열린 지역대회에서 조선대 다시마팀은‘마약 확산 방지를 위한 국민 참여 캠페인’을 주제로‘일상에서 다시 보는 RE:D 캠페인’을 선보여, 뛰어난 아이디어와 실행력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지역대회에서 수상한 조선대 다시마팀은 다가오는 6월 28일에 열리는 전국대회를 준비하고 있다. 이 대회는 전국 권역별로 2~3개 팀이 모여 총 13~15팀이 경쟁하며, 전국대회에 입상하게 된 모든 팀에게 다양한 수상 기회가 주어진다.

다시마 팀원들은 “팀원 모두가 다 같이 밤을 새며 노력했는데, 헛되지 않아 뿌듯하다”며, “우리 지역을 대표해 전국대회에서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조선대 학생들은 2020년 이후 두 번째로 이 대회에서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