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서구, 여름철 우기 대비 집중안전점검 나서

2024-06-14 04:28

add remove print link

안전보안관 빗물받이 막힘·포트홀 안전신고 및 재해위험요소 예찰

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김이강)가 여름철 우기를 앞두고 18개동 34개 구역에 대한 집중안전점검 활동에 나선다.

서구는 33명의 안전보안관을 11개 점검반으로 구성해 오는 21일까지 ▲빗물받이 및 배수구 이물질 점검 ▲불법광고물, 포트홀 등 안전위험요인 점검 ▲급경사지 재해우려지역, 하천변도로, 공원, 산책로 등 침수우려지역 사전 예찰 등의 활동을 펼치며, 경미한 사항은 즉시 조치하고 그 외의 사항은 안전신문고 신고를 통해 해결할 계획이다.

또한 서구는 이번 활동기간 동안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2024년 집중안점검검’홍보와 여름철 집중호우 및 침수 국민행동요령 안전문화 캠페인도 병행할 예정이다.

앞서 서구는 점검반을 대상으로 조별 담당구역을 정하고 개인 간 역할분담 후 활동 요령, 안전사고 등 유의사항에 관한 교육을 실시했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본격적인 여름철 우기가 오기 전 안전보안관의 적극적인 예찰 활동을 통해 집중호우 피해를 예방하고 안전신문고를 통한 신고 생활화로‘내곁에 안전서구’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 안전보안관은 2년 임기 동안 ▲공익신고 활성화 ▲안전점검·예찰 활동 등 위험요인 선제적 발굴 신고 ▲안전체험 행사 참여 ▲캠페인 전개를 통한 안전문화 확산 유도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