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외식조리학과, ‘리얼월드 프로젝트’ 테스트 키친 실시

2024-06-14 06:06

add remove print link

18일~19일 어나더키친 유스퀘어점 진행…음식 사전 시연과 서비스 교육

호남대학교 외식조리학과(학과장 김영균)는 대학혁신사업단(단장 송창수)의 휴미락 비즈니스 융합전공(주임교수 김영균)의 대표 프로그램인 ‘2024 문화와 함께 하는 리얼월드’ 프로젝트를 위해 6월 12일 현명관 외식조리학과 실습실에서 테스트 키친을 실시했다.

이번 테스트 키친에서는 조리팀장인 이민호 학생(4학년)이 리얼월드 프로젝트 기간동안 판매할 파스타류, 리조또류, 스테이크류를 시연한데 이어, 조리팀과 서비스팀, 홍보팀의 교육도 이뤄졌다.

2024문화와 함께하는 리얼월드 프로젝트는 대면과 비대면 투트랙으로 진행된다.

대면 운영은 6월 18일과 19일 ㈜어나더해피의 어나더키친 유스퀘어점에서 이뤄지며, 메뉴는 서프앤터프(surf and turf) 스테이크류, 잠봉뵈르 크림 파스타 등 파스타류, 소고기 필라프, 포케 샐러드 등을 지역의 로컬 푸드를 활용한 메뉴로 제공한다. 비대면 운영은 3종류의 리얼키트(밀키트) 상품을 6월 14일부터 6월 20일까지 비대면으로 판매한다.

이번 행사를 위해 학생들은 교육받은 내용을 기반으로 직접 레스토랑을 임차했고, 그에 따른 메뉴 개발에서부터 손익분석, 마케팅, 홍보 등 레스토랑 운영에 있어 전반적 과정을 직접 기획하고 운영한다.

이외에도 호남대학교 밴드 동아리인 블랙베어(회장 김준)와 큐피드(회장 신이나)의 공연도 진행될 예정이다.

대학혁신 본부가 지원하는 ‘리얼 월드 프로젝트’는 현장실무에 필요한 모든 전공 직무를 현장에서 체험하며 역량을 극대화하는 것은 물론 상황판단과 분석력, 문제해결 능력 등 기업이 요구하는 실질적 역량을 폭넓게 배양할 수 있는 100% 리얼리티 현장 지향 프로그램이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