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지능형 과학실 구축 활용 연수 개최

2024-06-14 12:00

add remove print link

- 지능형 과학실 구축 우수 학교 방문, 창의융합탐구실험 수업 적용 사례 공유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이 지능형 과학실 구축 우수 학교 사례를 공유·확산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지능형 과학실 구축 우수 학교 사례를 공유·확산하는 자리 마련 /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지능형 과학실 구축 우수 학교 사례를 공유·확산하는 자리 마련 /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전북교육청은 오는 17~19일 지능형 과학실에 관심 있는 초·중·고 교원을 대상으로 ‘2024년도 지능형 과학실 구축 우수사례 연수’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지능형 과학실은 지능정보사회에 필요한 과학적 소양과 탐구 역량 함양을 위해 첨단과학기술 기반의 과학교육이 가능한 수업 공간이다.

디지털 기기를 활용해 지능형 과학실 ON 플랫폼과 연계되며, 가상현실(VR)·증강현실(AR)·사물인터넷(IoT)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해 학생들의 과학 탐구와 융·복합적인 활동을 지원하는 미래형 과학학습 공간이다.

이번 연수는 미래형 과학교육을 위해 구축된 지능형 과학실 우수사례와 지능형 과학실 ON 활용 수업 사례를 공유하고,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과학실험 수업 컨설팅을 통해 과학실험 탐구 수업역량을 강화하는게 목적이다.

연수는 17일 전주근영중학교, 18일 여산초등학교, 19일 전주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에서 진행된다. 사례 발표자로는 신혜정(전주근영중), 정한솔(용산초), 유효종(전일고), 이성진(전주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 김소연(세종 금남초) 교사가 참여한다.

전북교육청은 올해 지능형 과학실 구축 사업 대상 학교 39개교(초 15개교·중 13개교·고 11개교)를 선정하고, 총 20억 원을 지원하고 있다.

이강 창의인재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첨단과학기술 기반의 지능형 과학실을 활용한 창의융합 탐구 수업에 대한 교사들의 전문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지능형 과학실 구축과 우수 사례를 통해 미래사회에 필요한 과학적 소양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해 적극 지원해나가겠다”고 말했다.

home 김가인 기자 rkdls252@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