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국토부장관에 ‘역세권 활성화’ 국비 지원 요청

2024-06-17 16:57

add remove print link

이장우 시장 17일 현장브리핑 통해 당위성 강조

이장우 대전시장은 17일 대전 역세권 현장에서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을 만나 주요 역점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 대전시
이장우 대전시장은 17일 대전 역세권 현장에서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을 만나 주요 역점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 대전시

대전시가 역세권 역점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위해 적극 나섰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17일 대전 역세권 현장에서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을 만나 주요 역점사업이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국비지원 등을 요청했다.

현재 대전 역세권에는 △소제지구 주거환경개선사업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쪽방촌) △메가 충청 스퀘어 조성사업 △미래형 환승센터 건립사업 △도심융합특구 개발사업 등이 추진 및 계획 중이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현장 브리핑에서 주거환경개선 정비사업의 속도감 있는 추진을 강조하고 도심융합특구 개발사업, 미래형 환승센터 건립사업 등의 적극적인 국비 지원 당위성을 피력했다.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은“국토교통부에서 기존 도심 혁신적 재생 및 활성화가 촉진될 수 있도록 대전 역세권 역점사업에 대하여 면밀하게 살피겠다”고 화답했다.

이어 이 시장은 함께 참석한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철도공사 측에도 “대전 역세권은 충청권 메가시티의 출발점이자 도시공간 혁신의 진원지가 될 것”이라며 “대전 역세권 역점사업에 정부 및 공기업에서 적극적으로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home 송연순 기자 yss@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