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회 부여서동연꽃축제, 뉴욕 타임스퀘어 '페이크 옥외광고' 공개

2024-06-21 09:34

add remove print link

가상광고 기법으로 글로벌 주목, 천만 송이 연꽃의 화려함 강조

뉴욕 타임스퀘어에 등장한 부여서동연꽃축제 / 부여군군
뉴욕 타임스퀘어에 등장한 부여서동연꽃축제 / 부여군군

부여서동연꽃축제와 궁남지 연꽃이 뉴욕 타임스퀘어 중심부에 등장하는 영상이 공개되어 대중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부여군은 최근 “페이크 옥외광고” 두 편의 영상을 공개했다. 첫 번째 영상은 세계에서 가장 비싼 광고로 알려진 뉴욕 타임스퀘어의 옥외광고를 제22회 부여서동연꽃축제 광고로 채워 대중의 관심을 끌었다. 두 번째 영상은 궁남지 포룡정에 가상의 연꽃을 표현하여 천만 송이 연꽃으로 화려한 축제 분위기를 강조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실제 광고 화면이 아닌 컴퓨터그래픽 기술로 만들어진 가상의 영상광고로, 최근 SNS에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페이크 옥외광고”는 실제 건물이나 유명한 랜드마크에 오브제를 활용해 실제처럼 보이도록 제작된 영상으로, 현실과 가상의 경계를 허물고 새로운 시각적 경험을 제공하여 인기를 끌고 있다.

해당 홍보 영상은 부여서동연꽃축제 공식 인스타그램(@buyeo_lotus_festival)과 유튜브(https://www.youtube.com/@Buyeo_Lotus_Festival)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올해 22회를 맞이하는 부여서동연꽃축제는 ‘사랑의 연, 서동과 선화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오는 7월 5일(금)부터 7일(일)까지 3일간 서동공원(궁남지) 일원에서 개최된다.

부여군 관계자는 “이번 페이크 옥외광고 영상을 포함한 온·오프라인 통합 홍보를 통해 천만 송이 연꽃으로 화려한 연꽃화원 궁남지와 제22회 부여서동연꽃축제를 널리 알리고 많은 관람객이 방문하여 대한민국 대표 여름 축제를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home 양민규 기자 extremo@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