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소식]경산시, 2025년도 예산편성 위한 주민참여예산학교 개최

2024-06-25 13:59

add remove print link

주민참여예산학교 운영을 통한 주민 역량 강화

지난 24일 경산시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학교가 열리고 있다.  / 경산시 제공
지난 24일 경산시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학교가 열리고 있다. / 경산시 제공

[경산=위키트리]전병수 기자=경북 경산시는 지난 2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주민참여예산위원과 시민,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학교를 개최했다.

이번 주민참여예산학교는 경산시민을 대상으로 주민참여예산제에 관해 소개하고 시민 제안 사업 의제를 발굴하고 제안서 제출까지 도출하기 위해 경산시에서 매년 추진해 오고 있다.

시는 주만참여예산학교 운영을 통해 주민들의 예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더욱 많은 시민이 지역 발전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보고 있다.

경산시 홈페이지와 주민참여예산학교 등에서 제안된 사업은 향후 사업 부서 검토를 거친 후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의를 통해 2025년도 주민참여 예산사업으로 반영할 계획이다.

경산시 관계자는 “주민참여예산학교를 통해 시민들이 직접 예산 과정에 참여해 지역 사회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예산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강화하는 데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