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광양시, 여름철 재난대비 대국민 홍보 캠페인 실시

2024-06-26 04:14

add remove print link

시원하고 안전한 여름을 위해 총력 대응

광양시는 25일 정인화 광양시장을 비롯한 안전도시국 전 직원과 의용소방대, 자율방재단, 안전모니터단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여름철 재난 대비 대국민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은 시민들에게 폭염의 심각성을 일깨우고 생활 속 행동요령을 전달하기 위해 출근 시간대 중마동 컨부두사거리 일대에서 진행됐다.

캠페인 참가자들은 현수막 등을 활용해 폭염 대비 충분한 수분 섭취하기, 그늘진 곳에서 정기적으로 휴식 취하기 등 생활 속에서 실천이 가능한 방법을 중심으로 온열 질환 예방 홍보 활동을 벌였다.

또한, 무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계곡을 찾는 방문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를 대비하기 위해 ▲물놀이 전 준비운동 ▲내 몸에 맞는 구명조끼 착용 ▲음주, 음식 섭취 후 물놀이 자제 등을 사전 홍보했다.

광양시는 지난 5월부터 ‘폭염 대비·대응 전담팀(TF)’을 운영하고 있으며 취약지역 현장 예찰, 무더위쉼터 냉방기기 수리 및 냉방비 지원, 독거노인·장애인 등 취약계층 밀착관리, 도로변 물뿌리기 등 분야별 대책을 마련해 추진하고 있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장마철이 끝나면 찜통더위가 예상되는 만큼 시는 시민들이 올여름을 시원하고 안전하게 날 수 있도록 총력대응을 하고 있다”며 “시민들께서는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기온이 높은 낮 시간대에는 야외활동을 자제하시고, 물놀이 시 안전 수칙을 철저히 지켜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기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