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민 고흥군수, 제주도서 고흥쌀 홍보 판촉전 펼쳐

2024-06-26 04:34

add remove print link

제주도민 입맛 사로잡은‘고흥쌀’

고흥군(군수 공영민)이 간척지에서 해풍 맞고 자란 고품질 고흥쌀 제주도 판로 확보를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공영민 고흥군수는 25일 서귀포농협과 제주시농협 하나로마트에서 열린 고품질 고흥쌀 홍보 판촉 행사에 참석해 조성문 흥양농협장, 정기철 서귀포농협장, 고봉주 제주시농협장과 함께 고흥 쌀 유통 활성화에 관해 논의하고 행사 관계자를 격려했다.

이번 판촉전에는 전남 10대 브랜드 쌀인 수호천사 등 고흥군 주요 브랜드 쌀을 전시 판매하면서 고흥산 건나물을 곁들인 고흥쌀 현장 시식 행사와 경품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됐다.

또, 고흥쌀 뿐만 아니라 고흥군 농촌융복합산업 인증업체의 특산품을 선보여 제주도민의 큰 관심을 이끌어 냈다.

지난해, 고흥군은 ‘고흥-제주 교류협력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고흥군-흥양농협-서귀포농협 그리고 고흥군-제주시-흥양농협-제주시농협 간 농수특산물 판로 확대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고흥쌀 판촉 행사는 지난해 8월과 12월 제주도에서 두 번 열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올해는 이번이 첫 번째 행사로 고흥 농수특산물의 제주도 시장개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공영민 고흥군수는 서귀포농협장과 제주시농협장과의 만남에서 “고흥군은 지난해부터 제주도와 고흥군 양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호 교류 협력을 통한 상생발전을 도모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흥쌀 뿐만 아니라 고흥 농수특산물 및 가공식품이 제주도 전역에서 소비될 수 있도록 긴밀한 소통과 다각적인 협력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