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스파클링 청양' 관광 브랜드 로고 개발

2024-07-01 09:57

add remove print link

젊은 세대 겨냥한 역동적이고 청량한 관광 이미지 강조

스파클링 청양 로고 / 청양군
스파클링 청양 로고 / 청양군

충남 청양군은 1일 군의 새로운 관광 브랜드 ‘스파클링 청양’의 로고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청양군은 칠갑산, 천장호, 칠갑호 등의 자연자원과 장곡사, 모덕사, 다락골 줄무덤 등의 역사자원, 그리고 천장호 출렁다리, 칠갑산 천문대, 백제문화체험박물관 등 다양한 관광자원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통일되지 못한 관광 홍보와 활성화 정책으로 아쉬움이 있었다.

이에 청양군은 지속적인 관광 마케팅 추진과 신규 개발지에 대한 홍보, 관광의 명품 브랜드화를 위해 2023년 청양군 관광진흥계획을 수립했고, 이를 통해 ‘스파클링 청양’이라는 관광 브랜드를 개발했다.

‘스파클링 청양’ 브랜드는 기존의 정적이고 천연자원만을 강조하는 브랜드에서 벗어나, 젊은 층의 이목을 끌고 더 역동적이고 즐길거리가 가득한 청양군의 관광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설정되었다. 브랜드 로고는 청양군을 상징하는 빨간 고추와 스파클링의 탄산과 역동성을 글씨체와 탄산방울로 표현해 ‘톡 쏘는 청량한 청양’이라는 이미지를 잘 담아냈다.

군 관계자는 “소비력이 있는 젊은 세대에게 청양군의 관광자원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명품 관광으로 브랜딩하기 위해 ‘스파클링 청양’이라는 관광 브랜드를 설정하고 로고를 개발했다”며, “향후 지속적인 브랜드 확립 및 마케팅을 통해 청양군을 떠올리면 ‘톡 쏘는 청량한 청양! 스파클링 청양!’이 저절로 떠오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앞으로 ‘스파클링 청양’을 활용한 홍보 영상 제작, ‘청양이와 스파클링 청양’ 카카오톡 이모티콘 개발, 인플루언서와 협업한 ‘스파클링 챌린지’ 등 다양한 홍보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home 양민규 기자 extremo@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