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헌 중구청장, 어린이들 안전 챙기며 민선8기 반환점 시작

2024-07-01 12:07

add remove print link

아이들이 안전한 도시 인천 중구를

민선 8기 2주년 첫날 아침,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이 어린이 교통안전 확보를 위해 다시 한번 현장 행보에 나섰다.

김정헌 중구청장
김정헌 중구청장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안전한 등굣길 환경 조성을 위해 7월 1일 오전 인천신광초등학교 앞 어린이보호구역 통학로에서 관계기관과 함께 교통안전 캠페인을 전개했다.

취임 2주년을 맞이해 마련된 이번 캠페인에는 김정헌 구청장, 초등학교 관계자, 학부모회, 운영위원회, 선진교통학원질서봉사단, 중구모범운전자회 등 약 40여 명이 참여했다.

특히 신광초는 김정헌 구청장이 지금으로부터 2년 전인 지난 2022년 7월 1일 취임 첫날 행보로 교통안전 캠페인을 벌인 곳이기도 하다.

등교 시간에 맞춰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서는 개인형 이동장치의 2인 이상 탑승 금지, 이륜차 면허 필수, 보호장구 착용 등 교통안전 수칙과 함께, 운전자·보행자를 대상으로 우회전 시 일시 정지, 무단횡단 금지 등을 홍보했다.

무엇보다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 근절을 위해 어린이 보호구역 내 주정차 금지, 속도 30km 이하 운행 등을 홍보하는 데 주력했다.

또한, 김정헌 구청장은 학생들이 횡단보도를 건널 때 직접 보행 지도를 하며 어린이들의 교통안전을 집중적으로 살폈다.

김정헌 구청장은 “취임 2주년을 맞이해 중구 발전을 위해 노력해온 구민들에게 감사하다”라며 “초심으로 돌아가 아이들이 안전한 도시 인천 중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