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대 간호학과, '감자★서포터즈' 성과보고회 최우수상·우수상 수상

2024-07-02 04:07

add remove print link

광산구보건소 제2기 감염병예방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간호학과는 지난 6월 28일 제2기 감염병예방 「감자★서포터즈」 성과보고회에서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감자★서포터즈 2기 사업은 지역아동센터, 경로당의 감염 취약 계층 및 광산구 주민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보건 향상을 위한 효과적인 교육 콘텐츠를 제작하고 감염병 예방 교육 활동을 진행하였으며 광산구 보건소는 감염병으로부터 자유로운 광산 만들기 감자★서포터즈를 운영하며 여러 자치구의 표준 모델이 되고 있다.

이번 성과보고회에는 광산구의회 의원, 시자치구 감염부서, 대학 교수, 어린이집 연합회 대표 등이 외빈으로 참석하였으며 광주여자대학교, 호남대학교, 남부대학교, 광주보건대학교 간호학과 학생 3, 4학년으로 구성된 감자★서포터즈 2기 72명이 참석했다.

광주여대 간호학과 학생들은 2개 팀으로 참여했으며 1개 팀은 최우수상, 1개 팀은 우수상을 수상했다.

광주여대 간호학과 채명정 학과장은 “학생들이 감자★서포터즈 활동을 통하여 감염병에 대한 이론적 근거를 실무적으로 습득하면서도 지역사회에 봉사하며 전문, 창의, 나눔을 실천하는 핵심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는 기회가 되었으며 학생들의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라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