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굿뜨래 20주년 기념 비전선포 및 세미나 개최
2024-07-02 11:16
add remove print link
명품 글로벌 브랜드로의 도약을 다짐

충남 부여군은 지난 1일 롯데리조트부여 사비홀에서 ‘100년을 함께할 굿뜨래! 명품 글로벌 브랜드 원년 2024!’라는 슬로건 아래 「굿뜨래 20주년 비전선포 및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굿뜨래의 탄생부터 성장, 그리고 미래 비전을 공유하며 축하하는 자리였다.
이날 행사에는 제10기 굿뜨래 사용승인조직, 농협, 유관기관, 공선회 등 250여 명이 참석해 굿뜨래 어린이 사생대회 수상작을 관람하고, 브랜드 개발자, 생산자, 소비자, 미래세대의 축하 메시지 영상을 시청했다.
1부에서는 동양적인 캘리그라피 붓글씨 퍼포먼스로 행사의 슬로건을 생동감 있게 표현하는 공연이 진행됐다. 이어 20년 동안 굿뜨래의 역사와 성과를 함께한 분들에게 공로패와 표창패를 수여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또한 굿뜨래의 역사와 성과, 비전을 제시하는 임팩트 있는 비전 선포식이 진행되어 참석자들에게 큰 감동을 안겨주었다.
행사장에서는 다양한 부여 10품을 활용한 굿뜨래 농산물 케이터링이 제공되었으며, 오이연어롤, 딸기무스, 양송이키쉬, 방울토마토동부묵샐러드, 밤마들렌, 수박소르베, 표고아이스크림 등 신선하고 트렌디한 음식을 맛볼 수 있었다.
2부에서는 굿뜨래 사용승인조직과 읍면 굿뜨래경영업무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권기대 교수의 기조강연과 신동호 브랜딩그룹 대표, 김홍주 컬리닷컴 커머스 신선그룹장의 의제발표가 이어졌다. 이후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되어 참석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굿뜨래 사용승인조직들은 행사 입구에 마련된 포토월에서 각 경영체의 브랜드 로고와 기념사진을 찍으며 축제 분위기를 만끽했다. 한 경영체 대표는 “이번 행사에 참석하여 굿뜨래 농산물을 생산하는 우리가 인정받고 있다는 자부심을 크게 느꼈다”고 말했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굿뜨래는 청정한 자연과 전통이 어우러진 부여군의 농산물 공동브랜드로, 20년간 정체성을 확립할 수 있었던 이유는 군민과 소비자들의 변함없는 애정과 헌신 덕분이다”며, “100년을 내다보는 굿뜨래는 강화된 심사기준을 통과한 명품 농산물로 신뢰를 다져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굿뜨래는 13년 연속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브랜드로, 전국 지자체 중 유일하게 전담부서를 운영하며 전략적인 홍보와 마케팅을 통해 농가 소득 증대와 부여군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