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문 영천시장, 민선8기 3년차 핵심 키워드는 “철마의 힘으로”

2024-07-02 14:39

add remove print link

영천시, 민선8기 2주년 기자 간담회 개최

최기문 영천시장이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지난 2년간의 시정 성과와 향후 비전을 밝히는 기자 간담회에서 자신의 포부를 밝히고 있다. / 영천시 제공
최기문 영천시장이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지난 2년간의 시정 성과와 향후 비전을 밝히는 기자 간담회에서 자신의 포부를 밝히고 있다. / 영천시 제공

[영천=위키트리]전병수 기자=경북 영천시는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민선8기 2주년을 맞아 지역 언론인을 초청해 지난 2년간의 시정 성과와 향후 비전을 밝히는 기자 간담회를 가졌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이날 간담회를 통해 “지난 2년 동안 우리 시는 영천 발전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며 경제, 문화관광, 농업, 복지교육 등 전 분야에 걸쳐 눈부신 성과를 거뒀다”고 자평했다.

특히 대구도시철도1호선 영천 연장 기재부 예비타당성조사 최종 통과, 하이테크파크지구 개청 이래 최대규모 투자유치, 제2탄약창 군사시설보호구역 68년 만에 해제 등을 주요 성과로 꼽았다.

또 최 시장은 보현산댐 출렁다리 개통, ‘영천 별아마늘’ 미국시장 판로 개척, 영천시-라오스 외국인 계절근로자 신속 배치 업무협약, 어르신 광역교통 무료이용 실시 등을 예로 들며 “모든 것이 시민의 힘으로 함께 이뤄낸 성과”라고 설명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도시철도 연장과 영천경마공원 개장을 연계한 금호 역세권 개발, 110만 평 규모 산업단지 내 우량기업 유치, 투자선도지구 개발 추진으로 지역경제와 교통, 주력산업 발전에 큰 동력을 마련하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아울러 “출렁다리를 중심으로 보현산댐권역에 관광벨트를 조성하고, 캠핑 인프라와 은해사 등 영천9경을 연계한 관광 활성화와 더불어 문화예술회관 건립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 감성과 품격 있는 문화관광도시로 거듭나겠다”고 약속했다.

이외에 “혁신농업타운 등 안정적 농가소득 창출 방안을 모색하고,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한민고 등 우수고교 유치, 교육발전특구 지정 등 누구나 누리는 빈틈없는 복지를 위해 생활 속 불편사항들도 지속적으로 해결해 나갈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최기문 시장은 끝으로 “올해 1월 시민들 모두가 영천을 위하는 마음 하나로, 불가능이라 생각했던 영천에 도시철도가 달리는 기적을 만들어냈다“며 ”철마의 힘을 동력 삼아 앞으로도 오직 시민 행복과 영천 발전을 목표로 힘차게 달려가겠다”고 말했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