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영광군, 대상별 취업 지원 프로그램 운영

2024-07-03 03:06

add remove print link

취약계층 대상 취업역량 강화 교육 시행

영광군(군수 권한대행 부군수 김정섭)은 지난 6월 28일 영광군 가족센터에서 취업역량 향상을 위한 대상별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날 프로그램은 관내 다문화 여성 및 경력단절 여성,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 등 20여 명을 대상으로 개인별 이미지 컨설팅, 퍼스널 컬러 진단 등을 통해 면접과 취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참가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A씨는 “컨설팅을 통해 자신에 대해 알아가고 자신감을 높이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오늘 받은 컨설팅을 바탕으로 열심히 구직 활동을 할 것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구직 관련 프로그램이 운영됐으면 한다.”고 했다.

군 관계자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인력 양성과 채용 연계 등 맞춤형 지원책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지역 내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와 일자리 창출을 통한 시민 복지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영광군은 전남 고용노동연구원과 협력하여 ‘영광군 캐취업(catch+취업) 일자리연계 지원사업’을 추진 중이며,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과 채용행사, 동행 면접 등 1:1 맞춤형 취업 컨설팅을 제공하여 양질의 일자리와 우수한 구직자를 매칭하는 선순환 구조 체계를 구축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