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대학교 지역아동센터광주지원단,나답게 크는 아이 ‘제2차 지역자문위원회’ 개최

2024-07-03 09:40

add remove print link

남부대학교 지역아동센터광주지원단,나답게 크는 아이 ‘제2차 지역자문위원회’ 개최

남부대 지역아동센터광주지원단(단장 최강님)은 2일 "나답게 크는 아이 지원사업"의 사업 경과 보고 및 사업 성과에 대한 자문 및 의견 수렴을 위해 자문위원회의를 진행했다.

교육, 심리, 사회복지, 아동발달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지역자문위원회는 2024년 [나답게 크는 아이 지원사업]의 경과 및 방향성과 추후 사업 계획에 대한 의견 자문을 받기 위해 개최됐다.

2024년 [나답게 크는 아이 지원사업] 경과 및 방향성에 대한 자문회의에서 최강님 지역아동센터광주지원단장은 “자문위원회의 적극적인 지원과 자문을 통해 지역아동센터광주지원단이 더욱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지원을 제공할 수 있었다. 현장에서의 피드백을 반영하여 프로그램을 개선하고, 아동 한 명 한 명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지원을 제공할 수 있었던 것이 큰 성과였다. 이 사업이 계속 지원되는데 큰 도움을 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복권위원회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최아라 자문위원(광주대학교 아동학과장)은 “더 많은 [나답게 크는 아이 지원사업] 참여 아동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다양한 분야의 특별 지원 프로그램을 강화해야 한다. 또한, 지속적인 연구와 평가를 통해 프로그램의 효과성을 높이고, 새로운 지원 방안을 모색해야 할 것이다. 앞으로도 자문위원으로서, '나답게 크는 아이' 지원사업의 성공을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여 우리 모두가 함께 힘을 합쳐 모든 아동이 자신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나답게 크는 아이 지원사업」은 사랑의열매가 복권기금을 통해 지원하는 사업으로 2020년에 시작하여 5년째 이어지고 있다. 경계선 지능 아동(느린학습자)의 학습, 정서, 인지능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발굴 및 지원하여 학교와 사회에 원활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