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의회 교육위원회 위원장에 박채아, 부위원장 조용진 의원 선출

2024-07-07 13:09

add remove print link

위원장 박채아 의원(경산3), 부위원장 조용진 의원(김천3) 선출

박채아 경북도의회 교육위원장/경북도의회
박채아 경북도의회 교육위원장/경북도의회

경상북도의회(의장 박성만)는 7월 5일 제34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경상북도의회 후반기 상임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출했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경산 출신 박채아(재선, 국민의힘) 의원이 후반기 교육위원장으로, 이어진 교육위원회 회의에서 김천 출신 조용진 의원(초선, 국민의힘)이 부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위원장을 맡게 된 박채아 의원은 재선의원으로 제11대 경북도의회 문화환경위원회, 기획경제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을 거쳐 제12대 교육위원회, 신공항이전지원특별위원회, 예산결산특별전문위원회 위원으로서 각 분야의 다양한 경험과 식견을 살려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과 활발한 입법 활동 등 다양한 의정활동 전개로 도민의 교육 및 복지 향상에 크게 기여해 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 결과 ‘제10회 우수의정대상 우수의정상’, ‘2023 베스트(BEST) 도의원상’,‘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박 의원은 ‘경북교육 발전을 위해 우리 교육위원회는 최우선으로 교육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지역과 사회·학교가 상생하고 도민 모두에게 신뢰를 주는 교육복지 실현에 앞장 서겠다.’고 위원장으로서의 포부를 밝혔다.

조용진 경북도의회 교육위 부위원장/경북도의회
조용진 경북도의회 교육위 부위원장/경북도의회

부위원장을 맡게 된 조용진 의원은 초선의원으로서 제12대 경북도의회 교육위원회와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이며 독도수호특별위원회 부위원장을 맡으면서 ‘경상북도교육청 민원처리담당자 보호 및 지원 조례’, ‘경상북도교육청 시설공사 하자관리 지원에 관한 조례’를 대표 발의해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노력과 현장 중심 의정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 결과 ‘2022년 대한민국 사회발전 대상(지방자치 의정 부문)’수상, ‘제15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하여 그 공로를 인정받았다.

조 의원은‘도민과 함께 소통하는 교육위원회, 도민에게 신뢰를 주는 교육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여러 교육위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부위원장 선출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한편, 후반기 교육위원은 박채아 위원장과 조용진 부위원장을 포함하여 총 11명으로 김대일 의원, 김희수 의원, 박승직 의원, 박용선 의원, 윤종호 의원, 임병하 의원, 정한석 의원, 차주식 의원, 황두영 의원이 후반기 교육위원으로서 활동할 예정이다.

home 김소영 기자 dptnalewk@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