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동춘1동, '착한거리 선포식' 개최

2024-07-08 10:13

add remove print link

전국에서 찾아오는 명소가 되기를

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 동춘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전원경)는 지난 5일 구(舊) 송도유원지에서 동춘1동 ‘착한가게’ 34개소 가입을 기념해 ‘동춘1동 착한거리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이재호 연수구청장, 조상범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김영수 동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착한가게’ 가입 34개 점포 대표 등 지역주민 50여 명이 참석했다.

‘착한거리’란 매월 3만원 이상 정기 기부하는 ‘착한가게’가 30개소 이상 형성된 일정 지역을 뜻하며 아트뮤직봉사회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착한가게 업무협약식, ‘착한거리’ 선포, 착한거리 안내판 제막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착한거리’ 안내판에는 동춘1동 착한가게의 가입 업체와 위치 등을 소개한 큐알코드를 삽입해, 방문하는 손님들에게 ‘기부를 통해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착한가게’에 대한 정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했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이번에 탄생하는 동춘1동 착한거리는 대표 관광지인 구(舊) 송도유원지에 조성돼 앞으로 연수구의 명소로 더욱 거듭나, 전국에서 찾아오는 명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조상범 회장은 “음료와 음식을 후원하여 먹고 즐길 수 있는 나눔 축제로 만들어 주셔서 감사를 드린다.”라며 “착한가게 점포 대표들께서 어려운 이웃을 돕는 정기 기부에 십시일반 동참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