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헌 중구청장, 12개 동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와 소통

2024-07-08 11:03

add remove print link

구민이 행복한 복지 도시 실현

올해 7월 취임 2주년을 맞이한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이 지역 민생 최일선에서 중심 역할을 맡은 ‘동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와의 소통에 나섰다.

인천 중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정헌, 최상희)는 지난 5일 중구청 서별관 회의실에서 ‘2024년도 제2회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공동위원장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공동위원장인 김정헌 구청장과 최상희 민간공동위원장,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 공동위원장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의체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주제로 다양한 목소리를 청취했다.

특히 간담회에서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위한 특화사업(내 손을 잡아)에 대해 동별 추진사업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오는 10월 개최되는 ‘제16회 중구사회복지박람회’ 기본 계획에 대해 보고하면서, 올해는 영종 영마루공원에서 진행되는 만큼 다양한 연령대의 구민들이 함께 즐길 방안을 마련하자는 데 뜻을 같이했다.

엄영숙 민간공동위원장 대표(율목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번 간담회는 동별 위원장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모여 지역복지 증진을 위한 연계 협력망을 구축하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간담회를 통해 지역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고 중구 복지공동체를 실현해 나아갔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김정헌 구청장은 “민선 8기 출범 후 2년간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의 협력으로 다양한 복지 분야 정책들을 원활하게 추진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긴밀한 민관 협력으로 구민이 행복한 복지 도시 실현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