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거 온다... 동서식품 맥심 모카골드 커피믹스가 마침내 이 제품으로 출시된다
2024-07-08 12:17
add remove print link
누리꾼들 “혁명” “환영한다” 반응
매체에 따르면 동서식품은 원래 제로 커피믹스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 없었다. 일부 경쟁사가 다양한 제로 커피믹스 제품을 출시하자 혈당 부담을 낮추고 부담 없이 커피를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의 요구를 반영해 출시에 동참한 것으로 전해졌다.
새로 출시될 제품에는 식물성 크림과 에리스리톨이 사용되며, 커피믹스 고유의 향미를 유지하면서도 달달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라고 매체는 전했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혁명", "환영한다" "국민건강보험 재정을 위해서도 꼭 필요한 일"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에리스리톨은 최근 건강에 좋은 감미료로 각광받고 있는 천연 당알코올이다. 설탕과 비슷한 단맛을 갖고 있지만 칼로리가 거의 없고 충치를 일으키지 않아 다이어트나 건강 관리를 위해 설탕 섭취를 줄이고 싶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높다.
에리스리톨은 포도당을 발효해 만든 당알코올이다. 버섯, 수박, 청주 등에 자연적으로 존재하기도 한다. 흰색 결정체 형태이며 설탕의 약 70% 정도의 단맛을 갖고 있다. 에리스리톨은 혈당에 영향을 미치지 않아 당뇨병 환자도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다. 다른 당알코올과 달리 에리스리톨은 소화 기능에 문제를 일으키지 않아 설사나 복통 등의 부작용이 거의 없다. 다만 하루 섭취량이 50g 이상이면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동서식품 관계자는 “출시 예정인 것은 맞지만, 아직까지 정확한 제품 정보를 공개하기는 어렵다”며 “인허가는 등록되었으나 발매일은 미정”이라고 스포츠서울에 밝혔다.
앞서 동서식품은 ‘맥심 모카골드 심플라떼 커피믹스 제로슈거’를 출시한 바 있다.
제로슈거 커피믹스는 ‘헬시플레저’ 트렌드를 반영한다. 헬시플레저는 헬시(Healthy)와 플레저(Pleasure)의 합성어다. 건강을 유지하면서도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건강 관리 방식을 의미한다. 과거에는 힘든 운동이나 엄격한 식단 제한을 통해 건강을 관리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헬시플레저는 이러한 방식을 지양하고 자신에게 즐거움을 주는 방식으로 건강을 관리하는 것을 중요시한다.